[총장에게 듣는 우리대학 특성학과] 공주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5면

지난 48년 공주사범대학으로 출범한 공주대학교는 반세기 동안 우리나라 중등 교육을 선도해온 충남 유일의 국립종합대학교입니다.

또 교육부 지정 교육정보화 분야 특성화 대학이기도 합니다.

사범대학은 교육 공학을 기본으로 한 새 교수법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21세기를 이끌어갈 유능한 중등교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이 결과 최근 교원 임용고사 합격률이 전국 사범대학 중 최고 수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 사범대학의 특수교육과는 국립대학 최초로 설립된 17년 전통의 특성화 학과로서 유아.초등.중등.특수교육 전공 교사를 양성해 내고 있습니다.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유능한 생활체육 지도자를 길러내기 위해 올해 신설된 생활체육지도학과에서는 재학 중 생활체육지도사 및 운동처방사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전공입니다.

생활체육지도학과 졸업 뒤에는 각종 스포츠센터나 체육도장(유도.태권도.복싱.에어로빅 등), 생활체육 담당기관, 시.군.구청의 생활체육과, 의료기관과 기업체의 생활체육연수원 등에서 근무할 수 있습니다.

자연과학대학의 문화재보존과학과는 국내 문화재 관련 분야에서 절실하게 요구하고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해내는 학과입니다.

이 전공은 최첨단 과학 기술을 이용해 문화재를 탐색.진단.복원.보존할 수 있는 기술을 체계적으로 익히는데, 새롭고 전망 있는 학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우리 공주대는 또한 교육부의 'BK21 사업' 중 정보통신 분야 지역 대학 육성사업 지원 대학으로서 앞으로 7년간 이 분야에 40여억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이 자금의 40%는 학생 장학금으로 활용됩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