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쓴소리] 수리요금 바가지 씌우는 서비스센터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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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07면

얼마전 고장난 휴대용 카세트를 고치기 위해 서울 구의동에 있는 T마트를 찾았다. 여러 서비스센터 중 한곳을 들러 카세트를 보여주니 기판 등 주요 부품을 바꿔야 한다며 4만원을 요구했다.

고치는데 조금 시간이 걸린다고 해서 잠시 나갔다가 다시 돌아왔다. 직원은 내가 온 줄도 모르고 고치는데 여념이 없었다. 가만히 쳐다보니 그 직원은 낡은 카세트의 부품을 꺼내 내 카세트의 부품과 바꾸는 것이었다.

이 직원은 낡은 카세트를 가리키며 "부품만은 이것이 최신품" 이라고 말도 안되는 변명을 늘어놓기에 그냥 카세트를 들고 나와버렸다.

이후 다른 서비스센터를 찾아갔다. 그곳의 점원은 부품교환 없이 기계수리만으로 카세트를 고친 후 1만5천원을 요구했다.

같은 T마트 내에서 수리비가 2만5천원이나 차이가 나는 것이었다. 더군다나 한 가게는 낡은 기계부품을 최신형이라 속이며 필요없는 부품 교체까지 하려 하다니 황당하기까지 했다.

조철희 <대학생.충북 제천시 청전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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