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백화점]4월까지 0.2%P 보너스금리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8면

*** 4월까지 0.2%P 보너스금리

◇ 새출발사은정기예금 (국민은행) =합병은행으로 새출범하는 기념으로 4월말까지 일반정기예금 우대금리에 0.2%포인트의 보너스 금리를 추가 지급한다. 계좌당 5백만원 이상이어야 하며 1천만원 이상 예금한 고객들에게는 금액에 따라 2만~10만원 상당의 무료 주유권을 제공한다.

*** 대출한도 3, 000만원까지로

◇ 마이너스통장한도확대 (조흥은행) =단골고객과 직업별 우량 고객에게 종전 1천만원이던 마이너스 대출한도를 최고 3천만원까지 확대해 준다. 또 급여이체와 예금실적.신용카드 이용 실적의 반영률을 높여 보다 쉽게 마이너스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 만원이하 저가주에 집중투자

◇ 울트라하이하이펀드 (한국투자신탁) =주식형 수익증권으로 주가가 1만원 이하인 저가주에 주로 투자한다.또 부도기업이 대부분인 관리대상종목이나, 코스닥시장에 등록된 주식에도 적극 투자할 계획이다. 이들 주식은 투자 위험성이 대단히 크기 때문에 이 상품에 가입할 때는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전체 펀드에서 주식에 투자하는 비율은 20~90%.

*** 3개월이상 환매수수료 없어

◇ 대신양유식펀드 (대신증권) =주식형 수익증권으로 펀드의 20~90%를 주식과 주가지수 선물에 투자하고 나머지는 채권에 투자해서 수익을 낸다. 특히 주가하락기에는 주가지수 선물과 국공채에 대한 투자비중을 늘리도록 설계했다. 중도 환매는 언제든지 가능하고 가입후 3개월이 지나면 환매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 주식투자 비중 조정 가능

◇ 삼성라이프에머랄드1호 (삼성투자신탁) =주로 주식이나 주가지수 선물 등에 투자해서 수익을 내는 뮤추얼펀드 (증권투자회사) .주식투자 비중은 상황에 따라 조정이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