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장이 추천하는 우리대학 우리학과]나사렛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7면

나사렛대 (충남 천안소재) 는 미국을 비롯한 54개 세계 나사렛대와 교수.학생 및 학점교류, 해외연수, 학술세미나 등 긴밀한 협조를 일상화하고 있는 국제적인 대학이다.

또한 대학설립 50주년이 되는 2004년을 21세기 명문대학으로의 웅비 (雄飛) 를 위한 시발점으로 삼아 '비전 2004' 라는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 착실히 추진하고 있다.

인간재활과 복지는 나사렛대 특성화교육의 중심축이다.

특히 장애유아 교육기관인 새꿈학교 운영과 국내에선 유일한 인간재활학과, 재활공학과, 유아특수교육학과로 연계되는 종합적인 학문시스템은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나사렛대만의 자랑이다.

이가운데 특수학교 교사자격증 취득과 전인재활치료사를 양성하는 인간재활학과는 독일.프랑스등 유럽 7개국과 '인간재활학 컨소시엄' 을 구성해 운영하며, 서울.경기.충청지역에서 처음으로 신입생을 뽑는 유아특수교육학과는 장애유아교육을 책임질 전문 특수유아교사를 배출하는 학과로 벌써부터 지원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또 국내대학중 최초로 개설된 재활공학과는 낙후된 우리나라의 의.수족등 보장구 전문제작사업을 비롯해 첨단 테크놀로지를 재활에 접목한 첨단학문이며, 국가적으로 장래가 보장된 학과라 할 수 있다.

'모래밭에서 사금을 캐는 심정' 으로 나사렛대는 오늘도 이 시대가 가장 필

요로 하는 진리.경건.사랑을 겸비한 지도자를 배출하고 있다.

'믿음과 미래가 있는 대학' 나사렛대로 수험생의 진로선택에 주저함이 없기를 기대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