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중앙일보] '쌍둥이' 하이브리드 카…현대 아반떼·기아 포르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상 초유 검찰 지휘부 유고사태…천성관 총장 내정 철회

7월 15일 TV중앙일보는 이명박 대통령이 천성관 검찰총장 내정자를 내정 철회한 소식으로 시작합니다. 이에 따라 검찰은 사상 초유의 지휘부 유고사태를 맞았습니다. 검찰의 지휘부라 할 수 있는 고검장급이 한 명도 없게 되자 검사장급인 대검 기획조정부장이 검찰총장 대행을 맡고 있습니다. 이번 사태를 보면서 인사도 중요하지만 검증이 더 중요하다는 교훈을 얻게 됩니다

씩씩한 지리산 '아기 반달곰'…공원관리공단 확인

올 1월에 태어난 지리산 반달가슴곰 새끼가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는 것이 확인됐습니다. 국립공원관리공단 멸종위기종 복원센터는 지리산 반달가슴곰 새끼가 어미와 함께 활동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했습니다. 새끼곰은 2005년 북한에서 도입해 지리산에 방사했던 암컷 반달가슴곰이 낳은 새끼입니다. 복원센터는 "아직 어려서 관찰을 통해 성별을 가리기는 어려운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아찔한 점프…런던 타워브리지서 '공중제비'

모터사이클 점프 묘기의 '달인'인 호주인 로비 매디슨이 런던의 명물 타워브리지를 점프해서 날아가는 묘기를 선보였습니다. 매디슨은 지난 6일 새벽 모터사이클을 타고 타워브리지 북쪽에서 시속 64㎞의 속도로 달려가 다리 끝에서 점프해 날아올라 '공중제비'를 돈 다음 다리 남쪽에 안착했습니다. 지난해 12월 31일에는 라스베이거스의 한 호텔 개선문 위로 모터사이클을 타고 26m를 뛰어올라 수직점프 세계신기록도 세웠습니다.

'쌍둥이' 하이브리드 카…현대 아반떼·기아 포르테

현대차가 국내 첫 하이브리드 승용차인 아반떼 LPi를 출시한 데 이어 1주일 만에 기아차도 포르테 하이브리드 카 LPi를 출시했습니다. 두 차종은 LPG 액화석유가스를 기반으로 한 일란성 쌍둥이 차로 기본 성능과 기능이 모두 같습니다. 저탄소와 고효율, 친환경 개념을 바탕으로 제작된 점도 같습니다. 포르테가 2054만원에서 2300만원대로 아반떼보다 10만원 정도 높고 동급 휘발유 모델보다 평균 400만원 정도 비쌉니다.

[드림테크] 먼 훗날, 남성은 멸종한다?

영국 뉴캐슬대학 연구진은 세계 최초로 인간배아에서 줄기세포를 채취해 정자를 만들어냈습니다. 연구팀은 시험관에서 특수처리된 줄기세포를 생식세포의 분열 과정인 감수분열을 거쳐 4~6주 만에 머리와 꼬리를 갖춘 정자로 키워냈습니다. 미국 ABC방송은 미래에는 이 기술을 이용해 여성 간 생식이 가능한 시대가 올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여성의 줄기세포로 정자를 만들어 다시 여성의 몸에 임신을 시키면 남성이 없어도 생식이 가능하다는 얘기입니다

무더위 잊게 하는 '캐비 댄스'

장마철, 후텁지근한 날씨 때문에 짜증이 많이 날 때입니다. 용인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에서는 자체 개발한 '캐비 댄스'로 손님들을 맞고 있습니다. 전문 댄스팀 '무브'와 함께 피서지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캐비 댄스'로 잠시나마 더위를 잊으시지요.

뉴스방송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