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중앙뉴스] 비정규직법…'좋은 명분'이 만든 '나쁜 현실'

중앙일보

입력

비정규직법…'좋은 명분'이 만든 '나쁜 현실'

7월 2일 TV중앙일보는 우리들의 마음을 무겁게 하고 있는 비정규직법 관련 소식으로 시작합니다. 비정규직법은 노무현 대통령 때인 2006년 11월, 여당이었던 열린우리당이 국회 본회의에 직권상정해 처리했던 법안으로, 당시 반대했던 한나라당이 지금은 여당이 되어 개정하려고 하고 민주당은 이를 막으려는 것입니다. 여당인 한나라당은 해고자 대책을 어떻게든 마련해야 하는 입장으로 10월에 있을 재·보궐 선거와 내년 6월에 있을 지방선거에 미칠 영향을 몹시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민주당이 법 개정에 미온적인 것은 상반된 이유입니다.

"테러는 우리 손에서 끝"…2007년 세계1위 서울경찰특공대

오늘 오전,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 있는 서울경찰특공대에서는 북한의 도발 위협이 있거나, 국가 주요시설 등에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를 대비한 '대테러 종합전술훈련'이 있었습니다. 서울경찰청특공대원들은 평소에 갈고 닦은 각종 전투·전술 능력을 유감없이 선보였습니다. 서울경찰특공대는 2007년 세계대테러전술평가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막강 부대입니다.

수퍼카와 튜닝카…배기량 6400㏄·튜닝에만 3억5천만원

자동차 매니어들에게 최고의 볼거리가 생겼습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수퍼카와 튜닝카 전시회인 서울 오토살롱이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 LP 640'는, 배기량 6400㏄로 640마력을 자랑하는 수퍼카입니다. 이색 튜닝카들도 대거 만나볼 수 있습니다. 4806㏄급 ‘겜발라 카이엔 GT750’ 모델은 최고출력 750마력, 제로백 4.2초, 시속 310㎞를 자랑하는 모델로 튜닝비용만 3억5000만원 이상이 들었으며 가격은 5억4700만원입니다.

상금 1억원 김구라의 '진실게임'.....QTV, 11일 새 출발

교양다큐전문 Q채널이 오는 11일, 리얼 엔터테인먼트 채널 QTV로 새롭게 출발합니다. QTV 이지연 대표는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30대 남녀들이 주인공이 되는, ‘색다른 세상, 놀라운 사람들, 그리고 그 속에서 펼쳐지는 순도 100% 리얼리티의 솔직한 이야기를 통해 호기심이 충만하고 개방적인 가치관을 지닌 시청자들과 적극적인 교감을 이루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톡톡 디자인] 이 정도는 돼야 '수상감'

지식경제부가 최근 발표한 대한민국 디자인전람회의 대통령상 수상작은 재활용 달력인 ‘성냥오브제로 표현한, 한국의 천연기념물 새’입니다. 종이를 뭉쳐 새의 기본 형태를 만들고 그 위에 성냥 머리부분을 잘라 색칠해 붙였습니다. 아이들이 엄마 뱃속에 있었을 때의 안정감을 갖기 위해 폐쇄된 자기만의 공간을 원하는 데서 착상한 ‘아동도서관 가구디자인’은 둘째상인 국무총리상을 받았습니다.

뉴스방송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