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라운지]분당 블루힐,'가계절약 매장' 상설운영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0면

*** '가계절약 매장' 상설운영

◇ 분당 블루힐백화점은 지난 16일부터 전 층에 걸쳐 IMF극복을 위한 '가계절약 매장' 을 상설 운영하고 있다.

주간 단위로 품목을 바꿔가며 생활필수품을 50~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 봄학기강좌 수강생모집

◇ 미도파백화점 문화센터는 봄학기 (3월2일~5월23일) 수강생을 모집중이다.

요가.단전호흡.수지침.봄철 가정인테리어.커튼만들기 등 1백50여개 강좌가 있으며 28일까지 신청자 접수를 받는다. 02 - 950 - 2474.

*** 농수축산물 종합유통센터

◇ 신세계푸드시스템은 경기도 광주군 양벌리에 연면적 2천3백평 규모의 농수축산물 종합유통센터 (사진) 를 건립, 다음달 2일 개장한다.

신세계측은 6~7단계의 유통과정을 3단계로 축소,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시킴으로써 판매가격을 30~40% 낮추고 운반.보관.판매 전 과정을 콜드시스템화해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 '자원 모아 외화 절감' 행사

◇ 한신코아백화점은 다음달 8일까지 헌옷.이불.폐플라스틱.고철.종이류를 수집하는 '숨은 자원 모아 외화 절감합시다' 행사를 갖고 있다.

참여 고객에게는 재생비누를 나눠준다.

또 등바구니를 가져오면 8백g짜리 자연퐁과 바꿔준다.

*** 金기탁 고객에 대금 지급

◇ 삼성플라자와 유투존은 금모으기 캠페인으로 기탁받은 금 수출을 완료하고 20일부터 25일까지 고객들에게 1돈당 5만2천원씩 대금을 지불한다.

*** 판매한물건 문의 쉽게 해

◇ 롯데백화점은 최근 영수증에 판매담당자의 이름.전화번호를 기재, 고객이 구입한 물건에 대해 손쉽게 문의할 수 있도록 한 '판매책임제' 를 실시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