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S대리점 운영 유의점…고객 찾아 거리로 나서야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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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34면

▶조직력 = 핸즈프리키트.자동차원격시동경보기등 주변기기 판매도 병행하는게 바람직하다.

따라서 주변기기를 차량에 달아주는 기술을 전직원이 갖춰야 한다.

이 때 필요한 것이 조직력이다.

누구는 일을 하고 누구는 안하면 갈등이 생긴다.

더욱이 PCS상담을 하면서 다른 직원은 차량 핸즈프리키트를 달아주는등 호흡이 일치해야 가입자도 늘리고 주변기기 판매도 확대할 수 있다.

▶공격적 홍보 = 손님을 기다리는 대리점은 망한다.

종업원과 사장 가릴 것 없이 밖에 나가 뛰어야 가입자를 유치할 수 있다.

시장통과 오피스타운에는 매일 나가 전단등을 돌려야 한다.

또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거리에서는 도우미를 고용, 시연회를 여는 것이 필요하다.

▶시장동향 파악 = 이동통신시장은 발전이 빠른만큼 시장동향도 빨리 변한다.

이동전화기 값만해도 하루사이에 변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동일업종의 대리점주 (主) 나 전화기제조사.본사와의 잦은 접촉을 통해 시장변동상황을 잘 체크해야 한다.

만약 시장실정을 잘 몰라 엉뚱하게 비싼 값을 부르면 소비자들은 바로 자리를 박차고 나갈 만큼 시장동향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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