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하철 1호선 1단계구간 개통을 축하하는 다채로운 행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9면

대구지하철 1호선 1단계구간 (진천역~중앙로역) 개통일인 26일 지하철 개통을 축하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이날 오전10시20분 개통식장인 달서구성당동 성당못역 구내에서 30분동안 군악대 축하공연과 의장대 시범행사가 열린다.

이어 11시35분부터 축하공연이 펼쳐지며 각계 인사와 시민대표 7백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시승식을 갖는다.

…대구지하철공사 노조원과 직원 1백여명은 지하철 개통을 앞둔 24일부터 '지하철 이용하기' 캠페인에 들어갔다.

이들은 24일 오후3시 중구덕산동 동아쇼핑 앞에서 지하철 노선.이용방법등이 담긴 홍보전단을 시민들에게 나눠주며 "지하철을 많이 이용해달라" 고 당부했다.

지하철공사는 25일 오후3시 중구동성로 대구백화점 앞에서 2시간동안 홍보활동을 벌인데 이어 다음달 25일까지 매일 출.퇴근시간 14개 역에서 '지하철 이용하기' 캠페인을 계속한다.

…동아.대구등 지역백화점들도 개통기념 축하전을 연다.

동아백화점은 26일 개통일부터 5일간 본점과 쇼핑점에서 각각 선착순 1천명 고객에게 지하철 승차권을 무료로 나눠준다.

또 본점과 쇼핑점 식품부에서는 도우미가 무거운 짐을 점포앞 지하철역까지 들어주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축하공연으로는 쇼핑점 광장에서 색소폰연주회 (26일) 와 품바공연 (29일) 이 열리고, 개통일부터 사흘간 쇼핑점 8층에서는 연극 '덕배랑 달수랑' 이 무료공연된다.

대구백화점도 26일 개통일에 맞춰 하루동안 '지하철 승차권.케이스 1만장 무료배포' '지하철 노선도.공중전화카드 무료배포' 등의 행사를 갖는다.

…대동은행은 지하철 1호선의 14개 역 구내에 현금자동지급기.통장정리기등 18대를 설치, 운영에 들어간다.

이곳에선 현금인출.현금서비스.송금.통장정리등을 할 수 있으며 타은행 현금카드.신용카드 (비씨카드 제외) 로도 현금인출이 가능하다.

또 외한은행은 안지랑역.중앙로역.반월당역.명덕역.교대역등 6개 지하철역 입구에 현금자동지급기.통장정리기등을 설치한 자동화코너를 마련했다.

대구 = 송의호.안장원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