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과 극은 통한다'.요즘 패션계의 흐름을 단적으로 묘사한 말이다.속살 비치는 망사와 북슬북슬한 인조털을 한데 섞어놓은 드레스,격식을 깍듯이 갖춘 정장밖으로 속옷이 삐죽 드러난 차림,알록달록 봄색깔이 총동원된 겨울옷들….한가지 옷차림 속에서 소재.색상.디자인의 양 극단을 넘나드는 기기묘묘한 결합이 시도된다.
올해 가을.겨울의 패션경향을 미리 엿보게 해주는 최근의 97추동 서울패션아티스트협의회(SFAA) 컬렉션 무대에도 이런'상식파괴'흐름이 뚜렷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은 닥쳐올 추위에도 아랑곳 없이 기세를 떨치는 시스루 룩(See-through Look).두터운 재킷과 코트 속엔 어김없이 맨살이 훤히 드러나는 망사.레이스 소재의 셔츠와 탑이 등장했다.하지만 디자이너들 역시 찬바람 도는 계절과 시스루 룩 사이의 부조화를 의식한듯 비치는 옷 군데군데에 인조털이나 톡톡한 재질의 벨벳장식을 덧붙여 완충효과를 노렸다.한편 몸에 꼭 끼는 가늘고 긴 실루엣으로 관능적인 여성미를 드러내려는 최근의 유행은 가을.겨울에도 여전히 유효할듯 하다.디자이너마다 앞다퉈 선보인 아이템인 엉덩이를 약간 덮는 튜닉형 상의와 바지,무릎길이까지 내려오는 코트형 롱재킷과 바지정장,가슴을 깊이 판 칠부소매 원버튼 재킷(단추 하나로 여밈한 재킷)과 슬릿스커트는 한결같이 신체에 가까이 밀착돼 있다.
또한가지 이번 컬렉션에서 눈에 띈 것은 앞서 열렸던 해외 컬렉션들과 마찬가지로 모피가 화려하게'컴백'한 점.고급스런 외양을 추구하는 여성들의 현시욕이 과연 환경보호의 거센 물결을 거부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신예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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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치는 시퐁드레스에 모피 장식을 덧댄 송지오씨 작품. 오동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