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경영자코너>일본 소니생명 이와키 겐 사장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7면

“경쟁사가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틈새를 공략해야 한다.”침체에 빠진 일본 보험시장에서 일본 소니생명의 이와키 겐(岩城賢)사장은 새로운 상품개발과 영업전략으로 3년전부터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이와키사장은“은행.백화점.컴퓨터업계등 보험업계를 제외한 모든 분야에서 영업전문가를 영입해 새 바람을 불어넣자”며 여성위주였던'생활설계사'채용에 다른 분야 출신 남성 영업전문가들을 대거 고용했다.한마디로 기존의 발상을 뛰어넘어야 한

다는 것.

“지금까지는 경쟁사들이 잠들어 있었기 때문에 우리의 성공이 가능했다.그러나 그들이 깨어난다면 우리는 또다른 전략을 찾아낼 것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새로운 변화의 시도가 성공의 비결이라는 것이다. 〈윤석준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