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지구촌>LA 여자마라톤 우승자 지름길 통과 실격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4면

…제12회 로스앤젤레스 마라톤대회 여자부경기에서 러시아의 나데츠다 일리나가 정규코스가 아닌 주유소내 지름길을 통과,1위로 골인했으나 실격됐다.

대회 심판 관계자는 2일(현지시간)“일리나가 35㎞지점에서 코너를 돌 때 길옆 주유소를 통과하면서 27정도 덜 달렸기 때문에 실격됐다”고 설명했다.

레이스 4분의3 지점까지 줄곧 1위로 달리던 일리나는 2시간33분46초의 비공인기록을 마크했으나 로르나 키프라가트(케냐.2시간33분50초)에게 우승을 넘겨주었다.

일리나는“화장실을 찾기 위해 주유소내로 들어갔으나 볼일도 못보고 바로 다시 나와 제코스를 뛰었는데 이게 실격 사유가 될 줄 몰랐다”고 말했다.

한편 남자부에서는 모로코의 엘마티 차함이 2시간14분16초로 결승선을 통과,1위를 차지했다. [로스앤젤레스 AP=연합]

시드니올림픽 프레스센터확정

…6천여명의 보도진이 취재경쟁을 벌일 2000년 시드니올림픽 프레스센터가 확정됐다.

마이클 나이트 호주 뉴사우스웨일스주 올림픽장관은 2일 시드니 홈부시가 근처 빈 병원건물을 보수해 메인프레스센터(MPC)와 국제방송센터(IBC)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나이트 장관은“이 병원은 연건평 15만평 규모로 홈부시로부터 약 4㎞ 떨어져 있으며 각국 언론인들의 취재.보도활동 편의를 위해 24시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드니 AFP=연합]

9개국 2006년 월드컵유치 희망

…독일과 영국을 비롯해 모두 9개국이 오는 2006년 월드컵축구 유치를 희망하고 있다고 주앙 아벨란제 국제축구연맹(FIFA)회장이 밝혔다.

아벨란제 회장은 3일(한국시간) 북아일랜드 벨파스트에서 개최된 국제축구평의회(IFB)회의도중 독일.영국.러시아.남아프리카공화국.모로코.이집트.아르헨티나.브라질.호주등 9개국이 2006년대회 유치의사를 분명히 했다고 말했다.[더블린

(아일랜드) 이타르-타스=연합]

<사진설명>

2일(현지시간) 벌어진 제12회 로스앤젤레스 마라톤대회 남자부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한 모로코의 엘마티 차함이 결승선을 통과하며 감격스런

표정으로 환호하고 있다. [로스앤젤레스 AFP=연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