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탐구>Z세대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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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36면

.10대들을 잡아라'.
돈벌이는 하지 않지만 씀씀이가 만만찮은 10대가 의류업계의 주요 타깃으로 떠오르고 있다.의류업계는 최근 깊어지는 불황의 한파속에서도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감각적인 소비행진을 계속하는10대를 주고객으로 환대하고 있다.비록 소득은 없으나 무시못할구매력을 과시하는 이들에게 일부 업체들은.Z세대'라는 이름도 부여했다..구매.소비 최하연령층'이라 해 알파벳의 마지막 글자에서 따온 것이다.
〈관계기사 35면〉 의류업체들은 70년대 후반이후 태어난.Z세대'들의 성향이 소비지향적이고 충동적이라고 분석한다.자기가 좋아하는 물건이나 일에는 매니어적 성향을 보인다.게다가 한두자녀만을 둔 부모들이 이들의 요구를 거절하지 않고 아낌없이 돈을쏟아부 어 오히려 소비조절 능력이 있는 20대 못지않은 구매력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고혜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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