本社선정 96히트상품-뉴맥심 커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7면

.뉴 맥심커피'는 지난 80년부터 발매돼 최고의 인스턴트 커피제품으로 자리잡은.맥심커피'를 새롭게 변화시킨 일종의 리뉴잉(Renewing)상품이다.
장수상품인 맥심커피는 이후 원두커피가 보편화되고,특히 89년부터 외국제품들이 밀려들면서 매출이 급감하는 위기를 맞았다.
동서식품은 시장조사에서 대응책을 찾았다.조사 결과“바쁜 현대인의 특성상 인스턴트커피 시장은 계속 지속된다.그리고 맥심커피의 진한 맛은 자극성 음식에 익숙한 소비자에게 맞다.문제는 외제품에 비해 향이 약하고 제품용기의 디자인이 뒤처 진다”는 결과를 얻었다.디자인 변경과 공법개선에 대한 과감한 결정이 이뤄졌고 이같은 노력이 적중,올해 시장점유율 38%라는 성공을 거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