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IBM사는 최근 시판가 7백달러급의 네트워크컴퓨터(NC)를 발표했다.IBM은 가정용 시장만을 겨냥하고 있는 타사의 NC와 달리 이번 제품은 기업용 시장을 노려 개발된 것이라고 밝혔다. IBM은 따라서 이 NC는 메인프레임(대형컴퓨터)및 미니컴퓨터에 연결돼있는 터미널을 대체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노트북컴퓨터 사업에 치중했던 일본 도시바사가 데스크톱 컴퓨터로 미국시장 개척에 나섰다.이 회사는 최근 개발한 펜티엄급 데스크톱 PC를 미국시장에서 시판하기 시작했다.
미국의 대표적인 유통업체인 컴프USA와 서킷시티등을 통해 판매되는 이 제품의 가격은 1천7백~2천8백달러선.도시바는 기업사용자들을 위한 직판사업도 내년부터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버추얼게임센터 합작투자 …일본 미쓰비시전기와 세가 엔터프라이즈사는 최근 인터넷을 통한 게임서비스를 추진키 위해 버추얼게임센터사를 공동으로 설립했다.
미쓰비시가 5천3백만엔을,세가가 4천7백만엔을 투자해 총 1억엔으로 설립된 이 회사는 CD롬 게임타이틀및 온라인 비디오게임 잡지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中,PC보급률 1.6% 그쳐 …중국의 가정용 PC보급률이 1.6%에 그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양시 서베이 앤드컨설턴트사」가 최근 중국의 4천여가구를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PC보급률은 1.6%에 불과했으며,PC가 없는 가구중 「PC를 구입하겠다」 고 응답한 비율도 4.1%에 그쳤다.
또 22.8%는 PC를 구입하고 싶으나 가격이 너무 비싸 포기한 상태라고 대답,중국의 PC보급 속도는 앞으로도 더딜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