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非유럽 올스타 자존심 대결-프레지던츠컵골프 내일개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0면

미국과 비유럽선수들간의 골프대항전인 96프레지던츠컵골프대회가14일(한국시간) 미국 버지니아주 매너서스의 로버트 트렌드존스CC에서 개최된다.
미국대표 12명과 유럽국가를 제외한 세계올스타 12명이 3일동안 자존심 대결을 벌이게 될 이번 대회는 1,2라운드를 포섬과 포볼경기로 치르고 마지막 3라운드를 개인전 스트로크플레이로승부를 가린다.
이 대회는 포섬 10경기,포볼 10경기,개인전 12경기등 모두 32경기가 치러지며 각 경기의 승리를 거둔 조 또는 개인이소속된 팀은 1점씩,패한 팀은 0점,비긴 팀은 0.5점씩 받게된다. 단 개인전은 동점으로 끝날 경우 연장전을 치러 승부를 가린다.따라서 총 32점중 16.5점을 먼저 올리는 팀이 프레지던츠컵을 차지하게 된다.
만약 양팀이 16-16 무승부일 경우는 사전에 지명된 대표들이 연장전을 치러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미국팀과 비유럽올스타팀의 주장은 각각 아널드 파머와 피터 톰슨이다. ▶포섬방식:일명 「교대경기」라고 불리며 각팀 대표 2명이 한조를 이뤄 볼 1개로 두 선수가 교대로 치는 방식.예컨대 한 선수가 티샷을 하면 다음 선수가 그 공으로 두번째 샷을하는 것.단 두 선수중 누가 홀아웃을 했든지 관계없이 다음홀의티샷은 번갈아 치도록 돼있다.
▶포볼방식:두 명이 한조로 각자의 볼로 플레이해 둘중 더 좋은 선수의 성적으로 승부를 가린다.일명 베스트볼방식이라고 한다.이번 대회는 14일과 15일 오전에 5경기,오후에 5경기가 열려 각팀의 8명은 하루에 2라운드를 치르게 돼 승부에 적지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인터내셔널팀=그레그 노먼.스티브 엘킹턴.그레이그 패리.로버트 앨런비.피터 시니어(이상 호주),어니 엘스.데이비드 프로스트(남아공),오자키 마사시(일본),닉 프라이스.마크 맥널티(이상 짐바브웨),비제이 싱(피지),프랭크 노빌로(뉴 질랜드) ◆미국팀=필 미켈슨.마크 오메라.톰 레이먼.마크 브룩스.데이비스러브3세.코리 페이빈.스코트 호크.스티브 스트리커.프레드 커플스.저스틴 레너드.데이비드 두발.케니 페리 LA지사=박병기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