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제3회 정보사냥대회 어떻게 진행하나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8면

오는 9월30일부터 10월18일까지 열리는 「제3회 국제 인터네트 정보사냥대회」는 행사안내.참가신청.답안접수.수상자 발표등 모든 과정이 중앙일보 인터네트 [JOINS]와 PC통신등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중.고.대학.일반.전문.해외부등 6개 참가부문중 중.고.해외부는 월드와이드웹(WWW)에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교육정보와엔터테인먼트.시사정보등이 8~10문항씩 출제될 예정이다.
대학.일반.전문부의 경우는 웹 정보사냥은 물론 파일전송(FTP).원격접속(텔넷).고퍼(Gopher)등을 이용한 문제가 부문별로 난이도가 조정돼 출제된다.이는 지난 1년간 다양한 검색엔진이 많이 나와 웹 사냥뿐 아니라 다양한 인터네 트 검색기법을 종합 평가하기 위한 것.이와함께 개인이 속해 있는 학교.기업.기관등의 참여자수와 개인 점수를 종합 산정해 성적 우수 단체를 뽑아 「단체부문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대회 참가 희망자는 행사기간중 중앙일보 전자신문 (https://www.joongang.co.kr)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고 문제 게시와 동시에 정보사냥을 떠나면 된다.답안 접수는 한명에 한번만 가능하며 중복 제출 때는 무효처리된다.답안은 문제를 풀기 위해 사용한 검색도구와 정보사냥 출발점,정답 위치(인터네트 주소)등을 정확히 기입해야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국제 인터네트 정보사냥대회는 1회 5백34명이,2회 1천3백69명이 자웅을 겨뤄 세계 적인 대회로 발돋움했다.
이번 3회대회에는 3천명 이상이 참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영유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