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로통신>신성우,빅토르 최役 맡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2면

…가수 신성우가 요절한 러시아 한인 3세 록가수 빅토르 최의삶과 음악세계를 조명하는 정지영감독 영화 『빅토르 최』(효능영화사 제작)에 주인공으로 캐스팅됐다.
러시아와 합작으로 제작되는 『빅토르 최』는 르포 작가가 빅토르 최의 과거를 추적하는 형식으로 그의 일대기를 그릴 예정.『은행나무침대』로 주가를 올린 진희경이 르포 작가 역을 맡는다.
신성우와 빅토르 최는 미술학교에서 조각을 했고 작 사.작곡.편곡까지 1인3역을 했으며 저항적 가사를 선호하는 것등 닮은 점이 많다.
이 점이 한번도 영화에 출연하지 않았던 신성우가 영화 출연 결정을 내린 것에 크게 작용했다는 후문.이달중 촬영에 들어가 가을께 개봉될 예정이다.
…관객동원 45만명을 넘어서며 흥행을 주도하고 있는 강우석 감독의 『투캅스 2』가 28일부터 7월19일까지 미국 LA의 윌셔 포스터극장에서 개봉된다.
제작사인 시네마서비스는 94년 1편이 개봉돼 흥행성공을 거둔적이 있어 이번 개봉의 흥행도 낙관하는 분위기.『투캅스 2』는현재 미국 외에도 캐나다.중국.일본.뉴질랜드 등으로부터 구매요청을 받고 있으며 상영관인 서울극장 사장 곽정 환씨가 순금 2백돈짜리 감사패를 감독에게 증정할만큼 흥행에 대성공을 거두고 있다. ***남녀 신인배우 공모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의제작사인 동아수출공사가 8일 리틀엔젤스회관에서 신작 『똑바로 살아라』(감독 이상우)의 남녀 신인배우를 공개모집한다.탈세에 얽힌 코미디 『똑바로 살아라』는 박중훈.김갑수.오지명.명계남등중진 배우들이 출연할 예정이며 공모하는 배역은 주연급인 여자경찰역과 기타 조연급 연기자들이다.문의 3451-4737.
***2대 포르노자키 공모 …막바지 촬영이 진행중인 『채널 식스나인』의 제작사 애드시네마는 이 영화의 속편이나 다음 작품에 주인공으로 캐스팅할 2대 포르노자키를 공개모집한다.애드시네마는 지난해 『채널 식스나인』의 여주인공 최선미를 공개모집을 통해 뽑은 바 있다.이번에는 남녀 모두 응시할 수 있다.문의 266-970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