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영화>KBS1 "파마르의 하얀 영웅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0면

□…KBS-1TV『파미르의 하얀 영웅들』(오후1시55분)=세계의 지붕이라는 파미르 고원을 정복하려는 등반가들의 애환을 그린 실화.74년 소련은 전세계 클라이머들을 파미르고원으로 초청한다.미국도 내로라하는 산악인들로 원정대를 구성한 다.감독 리처드 컬러.주연 로리 싱어.원제 『Storm And Sorrow』. 〈사진〉 □…KBS-1TV『위험한 이웃』(밤10시45분)=리처드와 프리실라 부부는 평범한 시민.어느날 옆집에 에디와케이 부부가 이사를 온다.리처드는 케이의 미모에 이끌리고 이를눈치챈 에디는 부인들 모르게 서로 침실을 바꾸자는 제안을 한 다.감독 앨런 파큘러.주연 케빈 클라인.원제 『Consenting Adults』.
□…EBS-TV『안개 낀 부두』(오후1시50분)=프랑스 영화시적리얼리즘 시대의 황금콤비 자크 프레베르(시나리오).마르셀 카르네(감독).알렉상드르 트로네르(미술감독)가 만들어낸 38년작.도피와 절망적인 이미지를 표현해낸 장 가뱅은 이 영화로 스타로 부상했다.2차대전전 프랑스의 암울한 분위기를 잘 반영했다.베니스 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 수상작.원제 『Quai DesBrurmes』.
***존,부인에게 배신 당해 □…SBS-TV『달콤한 복수』(낮12시10분)=남편 존의 유산으로 법대를 마치고 변호사가 된린다는 남편이 재혼할 때까지 별거수당을 주라는 판결을 받는다.
린다는 별거수당을 내지않기 위해 케이트라는 배우를 고용해 존에게 접근시킨다.
주연 존 세션스.캐리 피셔.원제 『Sweet Revenge』.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