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대 총선 최후 호소-신한국당 이회창 선대의장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3면

이번 15대 선거는 20세기를 마감하고 21세기를 연다는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21세기는 변화와 도전의 시대입니다.이번국회에서 급변하는 국제정세와 남북대치 상황을 슬기롭게 헤쳐나가지 못한다면 다음 세기에는 패배자로 전락할지 모 릅니다.따라서국내외의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고 통일된 일류국가를 건설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정치.사회적 안정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종래 지역주의와 붕당정치에 얽매인 낡은 정치구도에종지부를 찍고 새시대를 감당할 수 있는 새로운 정치의 틀을 이뤄야 합니다.정치가 더이상 경제.사회.문화발전에 걸림돌이 돼서는 안됩니다.
이런 의미에서 이번 선거는 「2000년을 위한 선택」이고 「하나의 국가,하나의 민족」을 창출하는 선거입니다.여소야대 정국이나 내각제 개헌이 현실로 된다면 견제가 아니라 혼란만 일어날것입니다.
좋은 정치는 좋은 여당이 만듭니다.신한국당은 이미 과거의 정당이 아닙니다.국민앞에 거듭 태어나 당내 민주화를 이루고 화합의 정치를 이끌어나갈 것입니다.우리 신한국당은 유일하게 지역성을 뛰어넘어 통합된 국민정당입니다.
여러분,이제는 국민을 안심시키는 예측가능한 정치,그리고 민생정치에 힘쓸 때입니다.이번 선거로 문민정부가 용기를 갖고 안정속의 개혁을 이룰 수 있도록 여러분의 전폭적인 지지를 부탁드립니다.새로운 사고와 전문성을 갖춘 인물을 대거 정 계로 진출시켜 새로운 정치의 길을 열도록 해야 합니다.끝으로 한분도 투표에 빠지지 마시고 여러분의 귀중한 한표를 행사,기호1번 신한국당을 지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