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IT영재들 ICU에 집합!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3면

한국정보통신대학교(ICU)는 28일부터 8월1일까지 전 세계 8개국 IT영재들이 참가하는 2008 국제 IT영재 캠프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3번째로 열리는 이번 캠프에는 미국·영국·호주·싱가포르 등 22명의 해외 IT영재들과 국내 IT영재 63명 등 모두 85명이 참가한다. 국제 IT영재캠프는 국내외 IT영재 간 인적 교류를 통해 관심분야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우리나라 IT산업·첨단기술 소개를 목적으로 열리는 행사다.

이번 캠프에는 싱가포르 정보통신 경시대회 2006, 2007 챔피언이자 2007 청소년 로봇 경진대회 4개 부문 수상자인 츄아 용 쾅 란(CHUA Yong Kwang Lan)군과 미국 최고의 영재학교인 브롱스 과학고(The Bronx high School of Science) 재학생으로 국가 우등생인 파라메쉬와리 마라가탐(Parameshwari Maragatham)군 등 유수의 IT영재들도 참여한다. 국내에서는 ICU IT영재교육원이 전국 30개 고등학교에서 선발한 성현우군·한예나양 등 63명의 영재들이 참가한다.

참가 학생들은 캠프기간 ICU기숙사에 모여 ICU교수진으로부터 로봇 프로그래밍을 비롯해 가상세계의 진실, 웹의 과거·현재·미래 등 IT분야 특강을 받고 실습을 한다. 강의는 모두 영어로 진행된다. 이들은 각 나라의 영화감상과 노래자랑 등 다양한 문화체험행사를 통해 우의를 다진다.

신진호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