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에 대처하는 현대인의 자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연일 매스컴의 머리기사를 장식하는 조류 인플루엔자. 현대에 이르러 각종 바이러스에 의한 질병이 만연하여 두려움의 대상이 되고 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아기나 노약자, 그리고 늘 스트레스와 공해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은 면역력 부족으로 혹시 바이러스성 질병에 감염되지는 않을까 걱정이 더하다. 바이러스성 질병은 인체 내의 자연면역력으로 예방할 수 있다. 이에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며, 자연면역력 강화에 탁월하다고 알려진 ‘초유’가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초유’는 분만 후 72시간 내에 분비되는 것으로 성숙유와 달리 면역글로불린, 성장인자, 락토페린, 리소자임 등 생명 유지에 필수적인 50여가지 생리 활성 성분이 풍부히 함유되어 있다. 이 같은 성분은 유해한 외부환경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줌으로써 면역력을 길러준다. 때문에 초유는 갓 태어난 아기에서부터 어린이, 성인 및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건강유지를 위한 훌륭한 자연건강식품이라 할 수 있다.

최근 사람의 초유를 대체하여 주목 받고 있는 것이 바로 ‘젖소의 초유’. 사람의 초유와 마찬가지로 면역물질과 각종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특히 항체로서 작용을 하는 면역글로불린 IgG는 사람의 초유보다 무려 100배 이상 많다. 그 외 다른 면역물질과 성장호르몬 등도 10~20배 많은 양이 함유되어 있다.

‘초유’는 현재 면역력이 매우 약한 영•유아에게 필수적인 제품으로 자리매김했을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와 각종 공해, 운동부족, 식생활 변화 등으로 인해 소화기관과 기관지 이상, 만성 피로증후군 등을 겪는 현대인에게도 면역력을 높여주어 몸을 튼튼하게 하고 만성질병을 관리하고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다.

친환경 식품 전문기업 일동후디스㈜(대표 이금기)는 초유제품의 선두주자로 손꼽힌다. 최근, 일동후디스는 유제품 시장에 진출하면서 기존제품과 차별화하여 초유성분을 보강한 ‘우리가족맞춤우유(1000㎖ 3,300원)’와 ‘후디스 케어3(플레인145㎖ 1,300원)’를 출시했다.

온 가족을 위한 다기능 우유를 표방하는 ‘우리가족맞춤우유’는 열에 약한 초유 기능성분의 손실을 막기 위해 약 63℃에서 30분간 살균하는 파스퇴라이제이션(LTLT) 살균법과 일동후디스 D.T 공법으로 제조되었다. 우유 고유의 맛과 신선도를 유지하여 맛이 좋으며, 초유성장인자(IGF/TGFβ), 두뇌 구성성분(DHA), 뼈 성장 특허성분(CBP)은 아이의 빠른 성장과 두뇌발달에 도움을 준다. 초유면역성분 IgG와 오메가3 지방산, 항산화 비타민은 아빠의 활기찬 사회생활을 돕고, 1일 권장 섭취량의 75%에 달하는 530mg의 칼슘은 엄마의 뼈를 건강하게 한다.

초유보강 활력발효유 ‘후디스 케어3’는 위와 장 기능 보호는 물론 면역강화에 좋은 초유면역성분(IgG)으로 활력까지 불어넣는 3중 케어로 현대인의 건강을 위한 새로운 개념의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 밖에도 일동후디스는 성인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초유의 힘’을 비롯해, 영.유아와 어린이들을 위한 제품 ‘초유밀플러스’, ‘초유밀플러스 키드’, 신생아 및 영아를 위한 초유분유 제품 ‘트루맘 뉴클래스 퀸’을 판매 중이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초유는 자연면역의 신비로 현대인의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며, 초유과학으로 앞서가는 일동후디스는 앞으로 더욱 건강과 웰빙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기능성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인스닷컴 김진경 기자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