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플라자] 하나은행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6면

◇하나은행은 5일 2003년도 금융소득 종합과세 신고자를 대상으로 '금융소득 종합과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를 오는 5월 말까지 전 영업점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고객이 아니더라도 하나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상담하고 종합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 신청서를 작성하면 서비스 받을 수 있다.

◇외환은행은 5일 만기 해지시 원금 100%를 보장하고 주가지수(KOSPI 200) 변동에 따라 최고 연 15.9%의 이율을 적용하는 '베스트 초이스 주가지수연동 정기예금 4차'를 6~9일까지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예금기간은 6개월과 1년으로 개인과 법인 제한 없이 모두 가입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6일부터 자동이체를 통해 달러.엔.유로 등 외화를 예금할 수 있는 '외화재테크 적립예금'을 판매한다. 이 상품에 가입하면 미리 정한 환율 수준에 따라 자동으로 외화 매입금액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평균 매입단가를 크게 낮출 수 있고, 평균잔액이 많은 고객에 대해서는 환율 우대 및 해외 송금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증권은 원금을 보장하면서 기존 녹아웃형 상품보다 기대 수익을 높인 '카멜레온 ELS(주가연계증권)펀드'2종을 오는 8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