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Plaza] 대우증권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6면

◇대우증권은 28일부터 말레이시아 종합금융그룹 ‘CIMB’가 위탁 운용하는 ‘동남아 듀얼코어 주식형 펀드’를 판다. 산은자산운용에서 국내 운용을 담당하며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의 에너지·자원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 투자한다.

◇대신증권은 25일부터 휴대용 PMP를 이용해 증권 거래를 할 수 있는 ‘사이보스 MP-스톡’ 서비스를 시작한다. SK텔레콤의 T-로그인에 가입한 뒤 대신증권 홈페이지(www.daishin.com)에서 프로그램을 내려받아 사용하면 된다.

◇미래에셋증권은 28일부터 이 회사에서 퇴직연금에 가입한 기업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퇴직연금 오렌지 스쿨’을 연다. 자산관리 전문강사들이 해당 기업을 방문해 무료 자산관리 교육을 한다.

◇메리츠증권은 25일부터 세계 증시의 흐름에 맞춰 신흥시장 중심으로 투자 비중을 조절해 분산투자하는 ‘이머징 다이나믹’ 펀드를 판다. 최소 가입금액은 10만원이다.

◇하나대투증권은 30일까지 코스피200지수와 하나금융지주 주가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1년 만기 주가연계펀드(ELF)인 ‘현대와이즈 세이프밸류 투스타 ELF’를 판다. 3개월마다 중간 평가일에 두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 기준가의 95%(3개월), 90%(6개월), 85%(9개월), 80%(만기) 이상이면 연 14.5%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 상환한다. 만기까지 두 기초자산 모두 40% 넘게 떨어진 적이 없는 경우에도 같은 수익을 지급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