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가이드] 과천한마당축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6면

◆과천한마당축제가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경기도 과천시 일대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에는 거리극.마당극.야외극 중심의 국내작 15편, 해외작 7편과 자유참가작 9편이 130여 회에 걸쳐 공연된다. 남사당패의 인형극 '꼭두각시놀음'에 나오는 '홍동지'를 소재로 한국의 연희전통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홍동지놀이(극단 우투리)'를 개막공연으로 '벽 이야기(경계 없는 예술센터)' '달려라 달려 달달달(극단 마실)' 같은 국내 작이 무대에 오른다.

◆'경기북부 여성.학교폭력 피해자 원-스톱(One-Stop) 지원센터'가 경기도립의료원 의정부병원 신관 3층에서 18일 문을 열었다. 이곳에서는 여성 또는 학교폭력 피해자들에게 상담.의료.수사.법률 서비스를 24시간 지원한다. 지원센터는 경기도 제2청과 경기경찰청 4부, 경기교육청 제2청, 의정부병원이 협력해 운영하게 되며 각계 전문가 12명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에서 주요 사항을 결정해 피해자를 돕는다. 031-874-3117.

◆제40회 명동축제가 21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매주 금~일요일 서울 중구 명동 일대에서 열린다. '재즈(Jazz)'와 '패션'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 행사에서는 19세기 명동 일대에서 유행하던 패션을 주제로 하는 상황극과 무언극 '난타' 공연이 펼쳐진다. 또 재즈의 발원지인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스타일과 시카고 스타일의 재즈 공연, 보사노바와 스윙 연주 등도 펼쳐진다. 노래자랑과 애크러배틱 묘기 공연도 마련됐다.

◆광진구는 다음달 4일부터 8일까지 닷새간 한강시민공원 뚝섬지구 운동장과 아차산 일대, 능동로 등지에서 고구려를 테마로 한 이색 축제인 '2007 아차산 고구려 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고구려 축제 첫날인 4일에는 아차산 홍련봉 제1보루에서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동맹제가 열린다.

◆인천시 부평구는 30일과 10월 1일 부평동 신트리공원 특설무대에서 '올드뮤직 페스티벌'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제14회 구민의 날(10월 1일)을 맞아 마련된 이틀간의 공연은 디스크자키(DJ)로 활약 중인 김광한의 사회로 오후 6시30분 시작된다. 첫날(30일) 공연에는 현미.최백호가, 다음날(10월 1일)에는 남궁옥분.소리새 같은 인기가수가 출연해 자신들의 히트곡을 들려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