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라운지>인간개발연구원 주최 전국경영자의 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7면

○…설립 19년을 맞은 사단법인 한국인간개발연구원 주최 전국경영자세미나(4월12~14일)가 시작된 12일 저녁 서울쉐라톤워커힐호텔에서는 친선행사인「전국경영자의 밤」이 열렸다.이 자리에는 전현직장관과 국회의원.기업체 사장등 1백여 명이 참석,성황을 이뤘다.
○…손꼽히는 명사로는 올해 73세의 前부총리 申秉鉉정신문화연구원 이사장을 비롯,문교부장관.서울대총장을 지낸 趙完圭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崔昌洛 前동자부장관.前전경련부회장 金立三씨.前과기처장관 金基衡씨.경실련공동대표인 邊衡尹서울대명예 교수.趙伯濟한국통신사장.朴弘植 산업기술정보원장.朴鍾大평화은행장등.정계에서는 쌍용그룹부회장을 지낸 민자당 국회의원 金埰謙씨와 8,9대의원을 지낸 한국산업정책연구소 이사장 金尙榮씨등이 모습을 보였다.또 연세대 宋梓총장.南載熙노동부장관, 문공부장관을 지낸 金聖鎭대우그룹부회장,李建榮 국토개발연구원장등도 다녀갔다.
○…연구원 상근부회장인 張萬基 前명지대교수의 사회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지난2월 제8대 회장으로 선임된 崔昌洛 前한은총재겸 동자부장관의 개회사에 이어 趙完圭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의 축사와 국악공연등으로 진행.특히 崔회장은 무한경쟁시 대를 맞아 세계초일류기업 도전에 필요한 한국 기업경영진들의 새로운 각오를재삼 강조했다.
〈裵有鉉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