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식장 불법영업 단속-대구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1면

○…대구시는 본격적인 결혼철을 맞아 예식장의 부당요금징수와 불법운영등에 대해 집중단속을 실시할 계획.
시는 시내 13개 예식장에 대해 책임공무원을 임명하고 주말에는 공무원들을 예식장에 상주시킬 예정.
[大邱] ○…대구시는 봄철을 맞아 아파트단지 주민들의 맑은물공급과 보건위생을 위해 물탱크의 청소상태와 수질검사등을 실시키로 했다.
이에따라 시는 이달부터 하루 2백80t 이상의 물을 쓰는 1백15개 아파트를 대상으로 음용수준의 수질검사와 잔류염소량.방천제 사용량등을 조사할 계획.
[大邱] ***퇴직공무원이 민원상담 ○…봉화군은 간부급 퇴임공무원 5명을 명예민원상담관으로 위촉,군민들을 상대로 민원상담업무를 전담하도록 했다.
명예민원상담관은 주1회씩 군청에 나와 군민들의 민원해결을 돕게된다. [奉化] ***유원지에 화장실 증설 ○…상주시는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객의 출입이 많은 관광유원지 일대에 공중변소와 간이화장실등을 새로 짓고 이달말까지 식당등 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일제점검을 실시하기로 했다.
[尙州] ***옥외광고물 집중단속 ○…포항시는 8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를 옥외광고물 특별단속기간으로 설정,적발되는 불법광고물에 대해서는 즉시 철거하는등 행정처분할 방침이다.
[浦項] ***거택보호자에 생일선물 ○…점촌시는 관내 거택보호대상자 2백78명의 세대주에게 생일때마다 관할동장을 직접 파견,10만원상당의 생일선물을 전달하고 있어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店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