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문제 市民제안 공모-강릉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1면

○…강릉시는 8일 교통문제를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운전자와 주민들을 대상으로 시민제안을 공모키로 했다.
제안내용은▲시내버스노선 정비및 신설,정류장 위치조정등 대중교통체계 개선▲이면도로 일방통행및 도로면 차량진행방향표시등 도로교통망 정비▲신호주기적정화와 신호등 설치▲교통섬 설치,교차로에서의 도로구조개선등 도로.교차로 개선등이다.제안하 고자 하는 운전자와 일반시민은 평소 교통현장에서 느낀 전반적인 개선방안을오는 3월30일까지 전화 또는 서면으로 하면 된다.
시는 이번 제안공모를 통해 접수된 개선방안을 관련기관과의 협의를 거쳐 4월까지 종합적인 교통개선대책을 수립,5월부터 시행해 나갈 방침이다.
[江陵] ○…대전시교육청은 올해 4개의 국민학교를 신설,학급당 수용 인원을 48명에서 47명으로 줄이기로 했다.신설되는 국민학교및 개교날짜는 다음과 같다.
▲전민국교=유성구전민동 8블록 엑스포아파트단지내(3월1일)▲서원국교=서구둔산지구 4블록(7월1일)▲보성국교=중구산성동(9월1일)▲성천국교=서구둔산지구 287블록(10월1일) [大田]***영농자금 1,700억 배정 ○…전북농협은 8일 올해 상반기 영농자금 1천7백29억원을 도내 13개 시.군지부에 배정했다. 영농자금은 이날부터 5월말까지 연리 5%의 금리로 농가에따라 최고 8백만원까지 신용을 원칙으로 대출되며 다만 신용이 미흡하다고 판단되는 일부 농가에 한해 보증인을 내세워 대출을 신청토록 하고 있다.
[全州]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