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상품별 수출지도 제공-美.日.EU 전망 재검토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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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09면

대한무역진흥공사는 앞으로 어느 상품이 어느 지역에서 가장 잘팔릴 것인지에 대한 정보를 기업들에 재빨리 제공해 수출을 촉진하는데 사업의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貿公은 6일 국내외 본부장및 부장급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출촉진대책회의를 갖고 日本.美洲.北方.유럽연합(EU)등 각 지역의 품목별 수출전망을 전면 재검토해 가장 효율적인「수출地圖」를 만들어 업계에 제시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현재 67개 해외무역관에 설치돼 있는 전자정보통신망을 연내에 全무역관으로 확대,국제시장정보 수집및 중개기능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지역별 중점사업을 보면 日本의 경우 농수산물의 수출을 늘리기위해 韓國농산물 유통거점을 확대해 소비자들에게 쉽게 접근할 수있도록 하고 美洲지역에서는 일류화 상품 중심의 홍보활동을 강화,상품이미지를 높이기로 했다.
또 EU에서는 주요도시를 돌며 상담회를 열어 수출선 발굴사업에 주력하고 북방지역에서는 군수관련 첨단기술의 도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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