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원>골프장 이용료 내달 자율화 3월께 인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8면

○…골프장 이용요금이 2월부터 자율화되지만 인상은 빨라야 본격적인 시즌이 시작되는 3월께나 가능할 것으로 알려졌다.
「체육시설의 설치및 이용에 관한 법률」시행령이 조만간 입법 예고될 예정이어서 2월부터 골프장은 요금을 게시만 하면 된다.
그러나 골프장업계는 사회의 따가운 눈총과 물가등을 고려,단독보다 수준이 비슷한 4~5개 골프장이 동시에 올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안양.한성.뉴코리아.뉴서울.제일CC등 수도권의 명문 골프장들은 다른 골프장들과 차등화한다는 계획아래 다소 높은 이용료를 책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골프장업계는 요금 인상폭을 최고 1만원 수준으로 잡고있으며 많은 골프장들이 5천~6천원정도 올릴 것으로 보고있다.
○…안양CC가 설날 연휴(2월9~11일)기간을 포함,연중무휴개장키로했다.
안양CC의 이같은 조치는 올겨울이 예년에 비해 따뜻한데다 회원들에게 보다 많은 라운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춘천CC에 이어 두번째다.
***13일~내달5일 열려 ○…오는 13일부터 2월5일까지 태국.대만등에서 열리는 94아시아여자골프서키트에 李英美.元載淑등 7명의 골퍼가 참가한다.
총상금 40만달러(약3억2천만원)인 아시아 서키트는 1차대회가 태국 방콕(13~15일),2차대회가 말레이시아 페낭(20~22일),3차대회가 인도네시아 발리(27~29일),4차대회가 대만 창궁(2월3~5일)에서 벌어진다.
***국가대표 濟州훈련 ○…히로시마 아시안게임에 대비한 국가대표 골프선수들의 겨울훈련이 5일부터 제주에서 재개된다.
金柱亨(고려대).鄭一美(이화여대)등 남녀 국가대표선수들은 지난해 12월 도고에서 3주동안 기초체력을 다진바 있는데 3주동안 계속될 이번 2차훈련에선 실전을 중심으로한 개인 기량 향상에 중점을 두게된다.
〈林秉太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