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마당] 고려대 경영대학 '이퀴스' 획득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3면

고려대 경영대학(학장 장하성)이 지난달 2일 국내 대학 중에서 처음으로 유럽경영대학협의회(EFMD)로부터 유럽 경영학 인증인 이퀴스(EQUIS)를 획득했다. EQUIS는 미국의 세계경영대학협회(AACSB)와 함께 세계적인 경영교육 평가 기관으로 현재까지 이 기준을 통과한 학교는 전 세계 30개국 105개 대학뿐이다. 고려대 경영대학은 2005년 8월 국내 대학 중 처음으로 모든 학위 과정에 대해 AACSB의 인증도 받았다. 고려대 측은 "두 기관에서 모두 인증을 받은 대학은 전 세계 42개교에 불과하다"며 "향후 영국 케임브리지, 스위스 IMD, 프랑스 인시아드, 독일 맨하임 대학 등 세계 명문 대학들에서 고려대 경영대학에서 받은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루넷 안심유학, 미 2곳에 센터 개설

관리형 유학 업체인 이루넷 안심유학이 미국 시애틀과 샌프란시스코에 새로운 센터를 연다. 이 중 시애틀센터와 기존의 샌디에이고센터는 올 여름 캠프에 초.중.고교 유학생을 모집한다. 시애틀센터는 10일까지 유학생을 모집하며 샌디에이고센터는 18일까지 접수한다. 이루넷 안심유학은 기숙사에서 생활하며 24시간 밀착 관리를 통해 학습과 생활을 동시에 지도.관리하는 관리형 유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http://www.irooamerica.com, 02-3461-0505.

◆"온라인 교육 분야 TCC 큰 인기"

온라인 교육업체인 메가스터디는 "인터넷 UCC 바람이 거센 가운데 온라인 교육 분야에서는 TCC(Teacher Created Content)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TCC는 강사들이 학생을 위해 직접 기획한 콘텐트로 강의와 달리 과목별 공부법, 교재 선택법, 모의고사 잘 보는 법과 같은 실전 팁을 포함해 강사의 응원 메시지 등 다양하다. 손은진 메가스터디 본부장은 "온라인이라는 제한된 환경이지만 TCC를 통해 강사와 학생 간 유대감과 친밀감이 높아지고 있다"고 소개했다.

◆'아이비리그 체험' 참가자 모집

영어교육 업체인 YES영도㈜가 예일.하버드.컬럼비아 등 미국 동부의 명문 대학인 '아이비리그 대학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YES영도 측은 "일반 대학 탐방과 달리 예일대와 웨슬리대 등 현지 대학에서 원하는 과목 수업을 직접 선택해 들을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일정은 7월 23일부터 8월 10일까지 3주동안 진행되며 고등학생은 예일대에서, 중학생은 웨슬리 대학에서 수업을 듣게 된다. 중.고교 각 15명씩 모집하며 접수는 30일까지 서울.경기 지역의 19개 YES영도 캠퍼스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