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홍보영상, 조회수 200만회 돌파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최근 유튜버학과의 홍보영상이 조회수 200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별도의 광고 없이 순수 알고리즘만으로 200만회를 돌파했다.

조회수 200만회를 기록한 홍보영상은 실제 촬영으로 제작된 홍보영상이 아닌 A.I로 제작된 홍보영상으로 김현욱 A.I 아나운서가 출연해 멘트로 진행된 콘텐츠다.

박성배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학과장은 “조회수 200만회를 기록한 이번 홍보영상은 올해 2월 초 제작된 홍보영상으로 업로드 당월에는 60만회를 기록 후 잠잠했다가 최근 젊은층에 공유되기 시작하며 갑자기 조회수가 크게 오르며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를 알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입시가 끝난 후 홍보영상의 조회수가 크게 올라 아쉬운 부분이 있긴 하지만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를 알리게 되는 계기가 돼 기쁘다. A.I를 활용한 홍보가 좋은 결과를 얻게 됐고 앞으로 A.I를 학교 홍보와 교육 콘텐츠에 유용하게 활용할 예정이다”며 소감을 전했다.

영상이 제작된 플랫폼은 딥브레인 A.I로 텍스트 입력만으로 고화질 영상제작이 가능한 A.I이다. 딥브레인 A.I는 대화형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사람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A.I Human 서비스를 제공하며 A.I 영상합성과 음성합성,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대화형 챗봇 등 디지털 휴먼을 창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틱톡 등 다양한 영상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양성을 교육 목표로 두고 있다. 유튜브 채널 운영, 영상 기획부터 제작, MCN 비즈니스, A.I 콘텐츠 제작 등 실무 위주 교육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과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최근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수업을 개설하고 인플루언서가 A.I를 활용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유튜버학과는 스타급 전문 교수진을 구성하고 있다. 국내 유일의 140만 인플루언서 학과장 ‘Musician Park’ 인기 유튜버 ‘절약왕 정약용’,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유명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틱톡커 듀자매의 허정주, 유튜브 훈련소 등이 교수진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