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za] 중소기업청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4면

◆ 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진흥공단을 사업전환지원센터 운영기관으로 지정하고 새로운 업종이나 품목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타당성 평가를 거쳐 지원 대상이 된 기업은 ▶시설 및 운전자금 융자▶컨설팅 지원▶세제혜택을 받을수 있다.문의=중소기업진흥공단 사업지원센터(02-769-6802-4) 및 각 지역본부(www.sbc.or.kr)

◆ 레저단지 개발업체인 한성태산레이싱은 중국 산동성 태안시에 국제 규격의 경마장과 경견장을 50년간 운영하는 계약을 했다고 2일 밝혔다. 이 회사는 태안시가 700만평 부지위에 조성하는 종합 레저타운에 2000억원을 투자, 2009년까지 경마장을 건설하기로 했다.

◆ GE플라스틱스코리아는 경기 성남시 태평동에 플라스틱 소재 가공 기술 등을 개발할 한국기술센터를 완공했다고 2일 밝혔다. 지상 4층, 지하 1층의 연면적 2000㎡(약 600평) 규모로 지어진 이 센터는 휴대전화.자동차 등에 쓰이는 특수 소재 관련 연구.개발을 담당한다. 한국기술센터는 미국 본토의 연구소를 포함해 GE 플라스틱 사업 부문의 세계 7번째 연구소다.

◆ 일진다이아몬드가 엔드밀.드릴.리머 등 범용 절삭공구 원료가 되는 환봉 소재 사업에 진출한다. 이 소재는 텅스텐 카바이드를 초고온.초고압으로 가공해 만들어진다. 회사측은 이 제품을 양산하면 7500억원 규모인 국내 시장의 절반 가량을 차지하는 수입품을 상당 부분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온라인 취업포탈 잡코리아는 해외채용대행 컨설팅업체인 ㈜글로벌피에이씨와 전략적 제휴를 해 '글로벌 채용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외국인력을 채용하려는 기업들을 대신해 취업 지원자의 서류심사 및 인.적성 검사, 면접 과정을 대행하는 것이다.

◆ 아주그룹은 저소득층 가정의 겨울 난방용 연료를 무상으로 지원해 주는 '사랑의 부싯돌 전달' 행사를 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문규영 회장 등 사회봉사단 100여명은 서울 서초구 관내 소년소녀가장.독거노인.지체장애가정 등 101가구를 대상으로 연탄.경유.생필품 등을 나눠줬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