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병」 월드컵 대표|정해원·이태호 "투약"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5면

노장 정해원(정해원·31) 이태호(이태호·29·이상대우) 이흥실(이흥실·29·포철) 송영록 (송영록·29·국민은) GK최인영(최인영·28·현대)등 5명과 신예 서정원(서정원·20·고려대)이 월드컵축구 국가대표선수로 선발되었다.
축구협회는 2일 이회택(이회택) 감독이 참석한 가운데 선수선발위원회를 열고 월드컵대표중 부상이거나 슬럼프에 빠져있는 이영익(이영익·럭키금성) 이영상(이영상) 김상호(김상호·이상포철) 박종대(박종대) 백종철(백종철·이상일화)등 5명을 제외하고 이들 6명을 보강, 23명으로 최종 확정하고 오는 9일부터 진해 또는 거제옥포조선소에서 본격적인 합숙훈련에 돌입키로 했다.
또 선발위원회는 부상에서 회복한 스위퍼 조민국(조민국·럭키금성)은 앞으로의 프로경기를 지켜본후 추가 선발키로 했다.
선수선발이 끝난후 이감독은 『이번개편은 수비와 허리, 특히 플레이메이커 보강에 중점을 두었다. 그동안 많은 선수를 미드필더로 기용했지만 정해원·이흥실만큼 노련하고 시야가 넓은 선수가 눈에 띄지 않았고 서정원은 가능성이 있는 선수다. 또 조민국의 부상으로 박경훈(박경훈) 혼자 버티는 스위퍼 자리가 항상 불안해 대통령배대회에서 발군의 활약을 보인 송영록을 선발했다』고 설명했다.
◇대표팀명단
▲감독=이회택 ▲코치=이세연 이차만 ▲트레이너=허정무 ▲GK=김풍주(대우) 정기동(포철) 최인영(현대) ▲FB=정용환(대우) 박경훈(포철) 구상범(럭키금성) 송영록(국민은) 윤덕여 최강희 정종수(이상 현대) 홍명보(고려대) ▲MF=황보관 노수진(이상 유공) 이영진(럭키금성) 정해원 김주성(이상 대우) 이상윤(일화) 이흥실(포철) ▲FW=최순호(럭키금성) 황선홍(건국대) 이태호(대우) 변병주(현대) 서정원(고려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