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2006년 2분기 실적발표 영업이익 흑자전환

중앙일보

입력

2006-08-03,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다음미디어, 다음커머스, 다음파이낸스, 다음글로벌 부문을 포함한 4개 사업 부문의 부문별 실적 및 2006년 2분기 실적추정치를 발표했다.

2006년 2분기 총 매출액은 미디어부문의 약진과 파이낸스 부문의 높은 성장세를 발판으로 전년동기 대비 39.8%, 전분기 대비 13.8% 증가한 1,181억원을 달성한 것으로 잠정 집계 됐다.

영업이익은 미디어 부문 및 파이낸스 부문의 매출 성장과 글로벌 부문의 손실 감소로 인하여 흑자전환된 29억원을 기록했다. EBITDA(영업현금흐름)는 2004년 이래 분기별 최고치인 128억원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현금 흐름세를 나타냈다.

무엇보다 이번 2분기 매출 성장을 견인한 미디어부문은 배너 및 동영상 광고 등을 포함한 디스플레이 광고의 약진을 발판으로 멀티미디어UCC(User Created Contents)플랫폼으로서의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 전년동기 대비 30.1%, 전분기 대비 19.5%가 증가한 46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서비스 오픈 4개월 만에 약 700만 UV(코리안클릭)를 기록하며 업계 동영상 서비스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 'TV팟' 등의 성과는 UCC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 강화 결과이다.

특히 전문컨텐츠업체와의 잇따른 제휴로 검색DB퀄리티 향상에 주력해 온 검색서비스는 카페, 블로그 등 다음 內 플랫폼과의 연계를 강화하며 검색시장 지배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하반기 다음은 다양한 UCC기반 컨텐츠를 검색과 연계한 게시판검색을 시작으로 교보문고와 제휴한 도서검색 및 쇼핑검색 등을 순차적으로 오픈 해 검색 경쟁력 제고에 집중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난 분기 최초로 분기매출 500억원을 돌파한 파이낸스 부문은 전분기 대비 이번 분기에도 12.5%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영업손실이 25억원 감소하는 등 꾸준한 손익 개선을 나타냈다.

특히 다음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온라인자동차보험의 시장 점유율을 지난 분기 14.6%에서 15.6%로 확대하며 1위(교보 31.3%)와의 격차를 더욱 좁히는 성과를 일궈냈다. 글로벌부문 역시 성공적인 사업구조조정의 효과로 영업 손실 폭이 대폭 축소 되는 등 안정적인 손익 개선 흐름을 보이며 동영상/커뮤니티 플랫폼으로서의 영향력을 한층 더 강화했다.

다음 김동일CFO(재무최고책임자)는 "이번 분기는 스포츠 마케팅, 동영상 광고 등 디스플레이 광고의 성장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 부문의 약진이 두드러졌다"며 "하반기에는 UCC 생산 및 소비 도구로서의 플랫폼 구축과 서비스 향상에 집중해 온 검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이 같은 성장세를 가속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제부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