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 디자인] 행복한 병원만들기 '병원 필링스 워크샵' 개최

중앙일보

입력

의료지식공동체 메드디자인은 (주)한국성과향상센터와 함께 오는 17일 의료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병원필링스 워크샵을' 대구 미르치과병원에서 개최한다.

'의료서비스를 디자인한다'는 모토로 2000년 설립된 메드디자인은 현직 의료종사자들이 직접 창안한 브랜드로 고객만족 병원경영 및 병원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기존 서비스 교육은 행동 예절, 혹은 친절의 동기부여에 초점을 두어왔습니다. 병원 입장에서는 고객만족을 위해 많은 노력과 비용을 투자했지만 획일적인 교육은 이를 뒷받침해주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외부고객에만 집중된 교육이 정작 중요한 병원 사람들의 '행복'을 간과했기 때문입니다."라고 메드 디자인 관계자는 말했다.

"병원 사람들이 행복하지 않으면 고객만족은 앞으로도 먼 이야기가 될 것입니다. 메드디자인의 '병원 Feelings 워크샵'은 행동 예절을 위한 동기부여와 함께 '주도적인 삶의 태도'로 어려운 스트레스 환경에서도 이를 슬기롭게 해쳐 나갈 수 있는 밝고 건강한 직원들이 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교육비용은 중식과 교재 등을 포함하여 1인당 99,000원이다. 중식 시간에는 난타공연이 무료로 펼쳐진다. 접수를 원하는 사람은 메드디자인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여 및 문의사항: (02) 2106-4107~8, http://www.medatom.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