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항재개발지역 새이름 공모

중앙일보

입력

북항재개발지역 새이름 공모 시민선호도 조사 이벤트 이미지

북항재개발지역 새이름 공모 시민선호도 조사 이벤트 이미지

해양수산부 부산항북항통합개발추진단은 “2022년 부산항 북항재개발사업의 준공에 앞서 북항재개발지역을 상징하는 새로운 지역 명칭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 대국민 새 이름 공모를 마감하고 2차 심사에 앞서 시민선호도투표 이벤트를 실시한다.

시민 선호도 투표 이벤트는 가능한 많은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겠다는 2단계 재개발 계획에 따라 최종 심사과정 전에 시민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이벤트는 북항재개발홍보관 공식블로그에서 투표 방식으로 12월 1일부터 12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새이름 공모전을 통해 제안된 작품 중 가치, 이해도, 창의성, 공감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1차 심사과정을 통과한  30개의 후보작을 시민투표로 선정했다.

투표에는 부산 북항재개발지역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1회 투표로 제한된다. 새 이름 공모 시민선호도 투표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이벤트 경품(편의점 이용권 3천원권)도 지급될 예정이다.

시민선호도 투표 이벤트 결과는 1차 심사결과와 함께 2차 전문가 심사에 전달된다. 최종 심사를 거쳐 총 8개의 당선작이 결정되며, ▲대상 200만원(1명) ▲우수상 100만원(2명) ▲장려상 50만원(5명)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 결과는 12월 중으로 개별 연락 또는 북항재개발홍보관 공식 블로그에 게시된다.

시민선호도 조사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북항재개발홍보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