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대해

중앙일보

입력

Q : 28의 나이에 비해 탈모증세가 너무 심합니다. 저희 집안의 유전적 요인이라 이식수술을 받으려 합니다. 시술병원을 추천하여 주었으면 합니다.그리고 시술은 어떻게 이루어지며 얼마나 걸립니까?

A : 아직은 젊은 나이라 모발이식을 시도하기보다는 탈모의 원인에 대한 정확한 진찰을 받고 약물치료를 시도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탈모가 심하신 분들은 약물치료를 시도해보고 안되는 경우는 모발이식을 하게 됩니다.
문의하신 분과 같은 젊은 연령대는 물론 탈모가 많이 심하지 않은 경우는 3-4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되어 1회에 1000-2000개 정도의 모발을 이식받게 됩니다.
탈모가 심한 분의 경우는 위와 같은 방식으로 하되 2-3회 더 하게 됩니다. 이 때 2차 시술은 1차 시술후 6개월 뒤에 하게 됩니다.

비용은 보험이 안되는 관계로 300-600만원 정도 소요됩니다.
그리고 모발이식을 한 후 한동안 심은 모발의 70%정도가 도로 빠지게 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머리카락만 빠지는 것이지 모근은 그대로 있으므로 2-3개월 후면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에는 서울 청담동의 김수균의원, 도고의원 그리고 저희 전문클리닉 성형센터내의 얼굴성형클리닉에서 상담을 하고 계시는 박재현원장님의 박재현성형외과가 있습니다.
자세한 상담을 받고 싶으시면 박재현 원장님께 상담을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