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려라 공부] CEO의 필수 전문지식, 글로벌 시각 제공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급변하는 사회, 성장하는 기업의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한시도 멈출 수 없다. 남다른 안목으로 미래를 예견하고, 업계는 물론 다방면의 네트워크를 통해 특화된 경쟁력을 키워나가야 한다. 각 대학에서 진행하는 최고위 과정과 전문 포럼은 준비된 CEO를 꿈꾸는 리더들에게 꼭 필요한 과정이다. 최고의 품격과 최고의 지식이 있는 평생 교육의 장을 소개한다.

서울대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

서울대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

서울대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은 섬유·의류 등 관련 산업의 CEO들을 위한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 제18기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국내 패션산업이 경쟁력 약화로 인한 갖가지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것과 관련해 최신의 디자인과 마케팅 기법을 도입·응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패션과 산업은 고부가가치 산업이면서 리스크가 큰 양면성을 지니고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교육과정을 경영혁신, 전략, 리더십 등 기업 경영 교과와 패션, 마케팅, 리테일, 매니지먼트를 중심으로 한 사례 중심 전문교과로 구성했다. 또한 교육 참가생의 니즈에 맞는 특화된 맞춤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해 패션산업의 CEO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적 지식과 글로벌한 시각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게 구성했다.

본 과정 수료생에게는 열린강좌를 통해 신규 커리큘럼이나 재수강을 원하는 강의에 대해 언제든지 무료 재교육을 받을 수 있는 평생 AS제도를 운영한다. 교육 참가생들은 총교우회 활동을 통해 패션, 섬유산업 관련 업계 최고경영자 간의 지식 공유와 네트워크 형성으로 관련 비즈니스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총 4개의 모듈로 ▶글로벌 경제·경영의 이해 ▶패션산업의 이해 ▶패션산업 경영 전략 ▶경영자 리더십 교양으로 구성돼 있다.

전유선 기자(jun.yousun@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