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시설관리공단, 굿 콘텐트 서비스 인증 획득

중앙일보

입력

도봉구청(구청장 이동진) 산하 공공기관인 도봉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오세권)이 「굿 콘텐츠서비스 인증(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굿 콘텐츠서비스 인증'제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여, 우수한 콘텐트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에 품질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 품질인증은 콘텐트 제공서비스의 특성을 반영한 평가기준을 적용하여 심사를 진행하고 분야별 전문가와 성별, 연령별, 지역별로 선발된 이용자 평가단의 객관적 평가를 통해 최종 인증 여부가 결정되었다.

구민과 함께, 모두가 행복한 도봉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도봉구시설관리공단 대표 홈페이지는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콘텐트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게 됐다.

특히 5개의 대 메뉴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구민밀착형 서비스, 사용자편의성 인터페이스, 팝업존 팝업알림을 통한 주요공지사항을 메인페이지 노출하고 있으며, 온라인으로 수강신청과 결제가 가능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게시판들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CSS(cascading style sheets)로 구축된 홈페이지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편리하게 홈페이지의 모든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