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지역 일반고·자율형공립고 진학설명회 열린다

중앙일보

입력

서울의 한 사교육업체에서 중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 고교 선택 및 대입전략 설명회의 모습.  [연합뉴스]

서울의 한 사교육업체에서 중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 고교 선택 및 대입전략 설명회의 모습. [연합뉴스]

일반고와 자율형 공립고 등 후기고에 진학 예정인 중3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2018학년도 후기고등학교 진학설명회’가 개최된다.

서울교육청, 후기고 진학설명회 마련 #이달 9~30일까지 총 19차례 진행 #별도 신청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

8일 서울시교육청은 서울 지역 후기고의 학교별 진학 정보와 배정 방식, 진학 관련 주요 일정 등을 안내·홍보하는 진학 설명회를 9일부터 30일까지 19차례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서울 지역 후기고는 일반고 186곳, 자율형 공립고 18곳, 한광고·한국삼육고 등 학교장 선발고 2곳 등 총 206곳이다.

진학 설명회에서는 학교별 진학 정보를 자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학생들의 학교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학교 현황 △교육방향 △특색 있는 교육 프로그램과 교육과정 △대학 진학률 △종교 등에 대한 구체적인 자료가 제공된다.

또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학부모들을 위해서 후기고에 대한 안내 정보가 담긴 웹 사이트 하이인포(hinfo.sen.go.kr)에 학교별 진학 정보와 자료를 게시할 계 관련된 모든 정보가 게시된다.

설명회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학부모는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누구나 원하는 일자와 장소를 선택해 참석할 수 있다.

자료: 서울시교육청

자료: 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하여 서울 후기고 진학을 원하는 학생·학부모가 고교 배정 제도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정확한 진학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학교를 선택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형수 기자 hspark97@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