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세계 150개국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브랜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크리넥스는 현재 전 세계 150개국 이상에서 판매 중인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크리넥스는 현재 전 세계 150개국 이상에서 판매 중인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크리넥스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7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화장지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크리넥스

크리넥스는 현재 전 세계 150개국 이상에 제품이 팔리며 소비재 제품 중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파워에서 톱10에 드는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2014년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회사인 인터브랜드에서 발표한 베스트 글로벌 100대 브랜드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유한킴벌리가 만든 대표적인 화장지 브랜드로 크리넥스가 자리 잡고 있다. 지난 1971년 크리넥스 미용티슈를 시작으로, 81년 크리넥스 키친타올, 90년대 화장실용 화장지 ‘크리넥스 바스룸 티슈’를 발매했다. 지난 8월에는 차원이 다른 깨끗함을 선사하는 크리넥스 울트라클린을 신규 출시하며 꾸준한 제품 개발을 해왔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