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하루 평균 동영상 시청시간은?

중앙일보

입력

영국의 시장조사 기관 밀워드 브라운이 42개국 16세~45세 사이 소비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하루 평균 동영상 시청 시간을 조사했다. [중앙포토]

영국의 시장조사 기관 밀워드 브라운이 42개국 16세~45세 사이 소비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하루 평균 동영상 시청 시간을 조사했다. [중앙포토]

한국인의 하루 평균 동영상 시청시간은 얼마나 될까.

4일 영국의 시장조사 기관 밀워드 브라운(Millward Brown)이 한국과 미국, 영국, 일본 등 42개국 16세~45세 소비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동영상 시청 시간을 조사한 결과 한국인의 하루 평균 동영상 시청 시간이 평균 166분(2시간45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조사 대상 42개국 중 35위 수준이다.

동영상 시청시간이 가장 긴 나라는 나이리지아로 272분에 달했다. 그 다음 동영상을 많이 보는 국가로는 콜롬비아(259분), 말레이시아(256분), 베트남·중국(각각 243분), 필리핀(241분) 순이었다.

반면 가장 적게 보는 나라는 헝가리로 145분에 불과했고, 그리스(152분), 일본(158분), 체코·덴마크(각각 160분)가 뒤를 이었다.

이번 조사는 일반 TV, IPTV, 스마트폰, PC 등 기기를 합해 분석한 결과다.

한국의 경우 스마트폰이 전체 시청 비중의 30%에 달해 조사대상 국가 중 상위권에 속했다.

반면 TV시청 비중은 24%로 42개국 평균(32%)에는 미치지 못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