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2017학년도 신편입생 2차 모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총장 장일홍)가 오늘인 6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2차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한국열린사이버대는 온라인으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도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시간 활용이 중요한 직장인이나 신체적 활동에 제약이 있는 장애인 등도 손쉽게 학위 및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개설학과는 △실용영어학과 △부동산금융자산학과 △창업경영컨설팅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통합예술치료학과 △주얼리디자인비즈니스학과 △뷰티건강디자인학과 △재난소방학과이다. 다만 일부 모집이 마감된 학과가 있어 입학지원 전 각 전형별 모집인원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야 한다.

학생 선발방법은 수능성적이나 고교 내신, 전적 대학 성적 등과 상관 없이 학업소양검사와 학업계획서와 같은 대학 자체평가를 활용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유자면 지원 가능하며, 4년제 대학에서 35학점 이상 이수한 자는 2학년, 70학점 이상 이수한 자는 3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다. 전문대학 졸업학력소지자 역시 3학년 편입으로 지원 가능하다. 또한 4년제 대학 졸업학력 소지자는 학사편입으로 지원할 수 있다.

입학생을 위한 다양한 장학혜택도 마련됐다. 장애인은 매 학기 수업료 50%를 감면 받을 수 있으며, 중앙행정기관 및 산하기관 공무원이나 입법부 또는 사법부 공무원도 산업체위탁교육전형 지원 시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군간부 배우자의 경우 수업료 30%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국가장학금을 신청해 지원을 받으면 등록금 부담을 경감할 수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입학홈페이지에서 원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도 원서작성이 가능하다. 합격자 발표는 다음달 21일 오전 10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