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차 복잡·다양해지는 사회구조속에 무력해지기만 하는 대중들의 어려움과 억울함을 해결하는데 한몫을 해온 서울YMCA 시민중계실이 10일로 개설 9주년을 맞는다.
개설 9년간 서울YMCA 시민중계실에 접수된 부조리 고발, 신상 탄원, 불량품 고발, 전세 입주자 문제 등 각종 호소와 진정은 총4만8백64건. 이중 3만5천3백88건을 직접 처리 또는 상담 처리했다.
그동안 호소·진정을 통해 나타난 긴급대책을 요하는 중요한 문제로 Y측은 다음 5가지를 꼽고 있다. ①매년 증가하는 전세 입주자 피해 대책 ②86년9월8일 개정된 자동차보험 보통약관 철페 ③산업재해 보상보험법 지급 보상금 현실화 ④의료사고에 대한 피해보상제 마련 ⑤상가 및 점포 입주자에 대한 보호대책 등.
한펀 Y시민중계실은 이러한 문제해결을 돕기 위해 오는 15일 주택임대차 보호법 개정 청원서를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또 지난 2월6일부터 전개하고 있는 자동차보험 철페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