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TV뉴스시간연장…교양늘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8면

MBC에 이어 KBS-TV도 내달 3일부터 가을철프로그램을 개편한다.
이번 개편은 뉴스를 확대하면서 「1TV-보도·교양」「2 TV-오락·정보」라는 기본 편성골격을 유지했다. 뉴스의 경우▲제1TV의『KBS뉴스센터 9』를『KBS 9시뉴스』로 명칭을 바꾸면서 방송량도 40분에서 50분으로 확대하고▲1TV의 아침6시뉴스도 5분에서 10분으로 늘리며▲2TV에는 밤8시에 5분뉴스를 신설하고▲1TV의『KBS뉴스센터24』의 명칭도『KBS보도본부24시』로 바꾼다.
제1TV 『한국의 미』(月∼土아침 ) 『당신의 우리말 실력은』(月 저녁)『KBS특집』(水 밤)『해외기획-노벨상에 도전한다』(木 밤)『유쾌한 생활백과』(木 저녁)『문답풀이 풍물기행』(土 저녁)등 보도·교양프로그램들을 신설한다. 이와 함께 주간반공극『나타리아』후속프로인 『남십자성』을 화,수드라머로 주2회 편성한것도 이채롭다.
이에 따라 『화요스포츠』『여의도 초대석』『고교생 일기』『결삭다큐멘터리』등을 비롯,『다함께 노래를』등 미니프로그램도 일부 폐지된다.
제2TV 고전해학극등의 국악을 대중화한『우리 한마당』(수 저녁), 경이로운 세계를 찾아가보는『희한한 세계』(수 저녁), 아마추어 장기자랑프로그랩『신인무대』(금 저녁), 시청자들의 엽서로 팝송·경음악쇼를 꾸며보는『한방의 희망음악』(토 밤)등 쇼·오락프로그램들이 늘어나고 드라머로는『즐거운 우리 집』후속으로『여보 미안해』가 이어진다.
또 『일어회 화』 (월∼토 아침)가 신설되고 『영어회화』(동)는 1TV에서 옮겨 온다.특히 노인대상 생활정보프로그램인『멋있는 인생』(월∼토 아침)이 신설된 것도 눈에 된다.
이에 따라『영스튜디오』『계산해봅시다』『금요스포츠』등이 없어지며『KBS문화정보』『속담한마디』는 2개월만에 도중하차.
제3TV 전통문화소개프로 『박물관대학』(일 낮), 자동차 경보코너『자동차생활』(동)이 신설되고 『지혜로운 가정관리』『얄개시대』는 폐지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