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발명진흥회,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국발명진흥회가 운영하는 ‘국제지식재산연수원 원격학점은행’이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으로부터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한국발명진흥회는 IP-ACADEMY, IP-School, 아이피티쳐 등 3개의 서비스에서 지난 2014년,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온라인 콘텐츠 제공에 대한 신뢰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러한 교육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5년부터 원격학점은행 교육과정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국제지식재산연수원 원격학점은행’은 온라인을 통해 ‘지식재산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학위과정으로, ‘지식재산학’ 전공을 다루는 최초의 원격학점은행 운영기관이다. 지식재산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현재 ‘지식재산개론’, ‘상표법’ 등 6개의 교육과정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향후 추가 과목 개발을 통해 전공필수 10과목 등 20과목 이상을 서비스할 계획이다.

한국발명진흥회와 ‘국제지식재산연수원 원격학점은행’은 그동안 국내 주요 대학과의 학점교류를 통해 대학생의 지식재산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품질인증 획득을 계기로 국내 대학과의 연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기업체·연구소·공공기관 등에 다각적인 홍보활동을 펼쳐 국내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