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제스트] 김정행·강영중 통합체육회 공동회장 취임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6면

김정행·강영중 통합체육회 공동회장 취임

대한체육회와 국민생활체육회를 합친 통합 대한체육회가 23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회장 취임식을 갖고 출범했다. 통합 대한체육회장은 기존 대한체육회 김정행(73) 회장과 국민생활체육회 강영중(67) 회장이 공동으로 맡았다. 통합체육회는 8월 리우 올림픽을 치른 뒤 오는 10월 말 새 회장을 선출한다.

박병호, MLB 시범경기 1안타 2타점 기록

박병호(30·미네소타 )가 23일 미국 플로리다주 에서 열린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 4번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해 결승 타점을 올리는 등 3타수 1안타 2타점으로 활약했다. 미네소타가 7-5로 이겼다. 추신수(34·텍사스 )는 이날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경기에서 4타수 2안타를 기록했다.

유로2016, 테러 우려 무관중 경기 가능성

지안카를로 아베테 유럽축구연맹 부위원장이 23일 “6월 프랑스에서 열리는 유로2016(유럽축구선수권)을 무관중으로 치를 수도 있다”고 밝혔다. 6월10일 개막전이 열리는 스타드 드 프랑스는 지난해 11월 파리 동시다발 테러가 일어난 장소다. 최근 벨기에 브뤼셀 폭탄 테러가 발생해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조태룡 전 넥센 단장, 강원FC 대표이사로

프로축구 K리그 챌린지(2부리그) 강원 FC가 23일 춘천시 강원도체육회 회의실에서 이사회를 열고 조태룡 전 넥센 히어로즈 단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