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위해 셀레늄 넣고, 아이 위해 소금 빼고 … 참치캔의 건강한 진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동원F&B ‘동원 건강한 참치’
셀레늄엽산·오메가369·저나트륨
온 가족 영양 생각한 3종 인기

기사 이미지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은 참치의 건강성을 더욱 배가시킨 참치캔 제품이다. [사진 동원F&B]

참치캔이 꾸준히 진화하고 있다. 건강을 강조하는 최근 소비자 트렌드에 맞춘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이 새롭게 출시됐다. 기존 가미(加味)참치와는 다른 새로운 유형의 ‘4세대 참치캔’으로 주목 받고 있다.

 동원F&B가 최근 출시한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셀레늄엽산·오메가369·저나트륨)이 바로 참치의 건강성을 더욱 배가시킨 제품이다.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은 엄마참치(셀레늄엽산), 아빠참치(오메가369), 아이참치(저나트륨)로 각각 가족 구성원별로 몸에 좋은 성분이 들어있어 온 가족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고단백 저칼로리 건강식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참치에 비타민·셀레늄·불포화지방산 등 다양한 원료를 통해 건강성을 더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참치캔이 가미소스나 제조법의 개선을 통해 맛이나 형태를 다르게 했다면, 이번에 출시한 ‘동원 건강한 참치’ 3종 제품에는 각각 영양·활력·건강에 초점을 두고 그에 적합한 영양성분을 엄선해 추가했다.

 참치는 고단백 저칼로리일 뿐 아니라, 혈행개선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 지방산을 비롯해 뇌세포 형성에 기여하는 DHA와 EPA와 함께 항산화 물질인 셀레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영양에 초점을 둔 ‘동원 건강한 참치 셀레늄엽산’은 여성건강에 좋은 셀레늄과 엽산 등을 추가로 담았다. 특히 150g 한 캔으로 셀레늄은 성인 1일 섭취기준의 90%, 엽산은 60% 이상을 섭취할 수 있다.

 활력을 강조한 ‘동원 건강한 참치 오메가369’는 참치가 풍부하게 갖고 있는 오메가3에 들깨유·해바라기유 등을 사용했다. 오메가6와 오메가9까지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을 균형 있게 담은 남성을 위한 참치다. 특히 참치는 죽을 때까지 24시간 쉬지 않고 유영하는 생물로 ‘활력’의 대명사로 불린다. ‘동원 건강한 참치 저나트륨’은 감마올리자놀이 풍부한 현미유를 담았다. 동원만의 나트륨 저감화 기술력을 통해 나트륨 함량을 낮췄다.

 동원F&B 관계자는 “1세대 참치인 살코기참치를 지난 1982년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했으며 90년대 이후 2세대 참치인 고추참치·야채참치 등 가미참치를 출시했고 2010년에는 요리하기 좋은 정육면체 형태인 3세대 참치를 출시했다”며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은 지금까지 나온 참치캔과 달리 건강성에 집중한 4세대 참치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