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중국 온라인 판매 … 한국산이 2년째 1위 차지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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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화장품이 중국 온라인 시장에서 강세를 이어갔다. 에이컴메이트가 올해 6~8월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타오바오·티몰의 색조화장품(소매) 판매액을 집계한 결과, 한국산 화장품은 688억원(3억8191만 위안) 판매돼 지난해에 이어 국가별 판매액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판매액 535억원(3억13만 위안)보다 약 153억원(28.7%) 늘어난 수치다. 그 뒤를 프랑스(381억원), 일본(240억원),중국(230억원), 미국(198억원) 등이 이었다. 30위권 내에 든 브랜드 숫자로는 한국이 12개, 일본 5개, 프랑스·중국 각 4개씩, 미국 3개였다.

 한국 화장품 브랜드는 톱3에는 들지 못했다. 이 기간 동안 색조화장품 판매 1위는 여전히 프랑스 화장품 ‘디올’이었다. 디올은 전년 동기 247억원에서 44억 줄어든 203억원을 기록했다.

이현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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